달력

5

« 2024/5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스페셜경제=박단비 기자]올해 '의리' 열풍을 일으킨 '비락식혜'가 출시된 지 21년 5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5억개를 돌파했다,

 

지난 1993년 출시 이후 지금까지 전 국민이 1인당 30개를 먹은 셈이다. 사용된 쌀만 해도 1만500t(톤)이 넘어 13만1000포대(80㎏ 기준)에 달한다.

 

비락식혜는 캔 2종, 페트 4종, 파우치 1종, 냉장컵 1종 등 총 8개의 제품군으로 구성돼 있다. '비락식혜 캔(238㎖)'이 14억4000만개로 가장 많이 판매됐고, '비락식혜 1.8L Pet' 제품이 2700만개, '밥알없는식혜 캔(175㎖)'이 2500만개 순으로 판매됐다.

 

팔도는 올해 '으리'(의리의 신조어) 시리즈로 인기를 끌었던 배우 '김보성'을 모델로 발탁하고, 6년 만에 '비락식혜' 광고를 선보였다.

 

비락식혜는 '의리식혜'라는 신조어를 낳으며 올해 3분기까지 250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전년 동기대비 13%의 신장률을 기록하며 제2의 전성기를 맞았다.


:
Posted by God Seed